맥북을 A/S 보내다

만난지 한 달만에 윈도XP를 몰아내고 순식간에 나의 메인 컴퓨터 자리를 차지해 버렸던 맥북. 익숙하지 않았던 운영체제에 하나씩 익숙해지면서 그 직관적인 접근 방법에 대해 감탄을 금할 수 없었던 맥북. 그렇게 애지중지 쓰던 맥북을 A/S 보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 전원 어댑터를 연결할 때 램프가 꺼지기는 했는데, 이게 머 별 일이야 있겠어 했던 것이 결국엔 문제가 되버렸습니다. 어댑터 커넥터 부분에 있는 충전 표시등이 아예 불이 나갔길래 어댑터가 맛이 갔으려니 생각했는데, 왠걸, 어댑터는 멀쩡하고 맥북이 문제더군요. 충전이 안되는 겁니다.

온갖 작업을 다 맥북으로 하고 있던 터라, 하루라도 없으면 안되기 때문에 부랴부랴 A/S 센터로 들고 갔습니다. 접수받는 사람도 '헐~' 하더니 바로 입고를 시키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언제 어떻게 수리되겠다는 걸 말해주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목요일 낮 한 시 조금 넘어서 맡겼는데, 다음 주 화요일이나 수요일쯤 되겠다는군요.

이건 주말에 꼼짝없이 쉬라는 계시구나(!)라고 신나기는 했습니다만, 사실 일이 밀려 좋아할 형편도 못됩니다. 어쨌든 그리고 다시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맥북 없는 주말, 요즘 한참 필이 꽂힌 홈씨어터와 열심히 놀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월요일. 뭐라고 연락이 있어야 할 A/S 센터에서 별 말이 없었습니다. 아쉬운 넘이 먼저 전화를 해야죠. 그런데 A/S 센터 직원들끼리 하는 얘기를 엿들으니 월요일 오전까지 아직 제품을 열어보지도 않은 듯 하더군요.

어차피 시간들여 고쳐야 하는 거라면 잘 고쳐 나와야 할텐데, 이거 참 갑갑스럽기만 합니다. 덕분에 몇 가지 원고 써야 할 것들도 자연스레(!) 밀려 있고요. 게다가 그 동안 손에 익었던 맥을 버리고 윈도XP를 쓰려니 한영 전환 키도 헷갈리고, 마우스 질도 헷갈리고... 여튼 버벅대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겪고 나니 15만원 주더라도 애플케어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불끈 들더군요...

맥북 나오면, 왜 그럤는지 ^^ 다시 정리해서 올려야겠습니다. 익숙해진다는 건, 정든다는 건 참 쉽지 않은 일인 듯 싶습니다.

----------

그리고 5일이 지난 수요일 오전, 맥북을 찾아왔습니다. 메인보드를 교체했다는군요. 뭔가 좀 새로운 느낌이 나서, 새롭게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 결국 애플케어도 지르고 말았다는... ^^

  • Favicon of http://mytrue.net BlogIcon 트루 2008.06.09 22:51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는 6개월동안 큰 문제없이 써왔는데 저도 얼른 애플케어 사야겠네요..=.=
    제꺼도 검둥이라는..ㅎㅎ

    • Favicon of https://raytopia.tistory.com BlogIcon '레이' 2008.06.10 12:53 신고 수정/삭제

      ^^ 저도 6개월 되니까 문제 생겼다는 ㅋㅋ 검둥이 패밀리를 만났네요~ ^^

  • Favicon of http://www.krlai.com BlogIcon 시앙라이 2008.06.10 15:19 ADDR 수정/삭제 답글

    있던컴이 안되면 ㅠㅠ 답답하죠..
    벌써 화요일~~빨리 맥북이 레이님 품안에 들어와야할텐데

    수고많으십니다^.^

    • Favicon of https://raytopia.tistory.com BlogIcon '레이' 2008.06.10 17:04 신고 수정/삭제

      ㅋㅋ 돌겄어요~ 매일 전화하고 있는데, 오늘 오후에 부품이 와서 수리하겠다고 하는데... 되긴 될라나... 쩝...

  • sepial 2008.06.10 20:28 ADDR 수정/삭제 답글

    이런이런....우째요....더욱 예뻐져서 돌아오길!
    사실 저도 모니터님이 갑자기 깜박깜박 하시더니 돌아가셨어요....이 기회에 맥으로???????
    ㅋㅋ

    • Favicon of https://raytopia.tistory.com BlogIcon '레이' 2008.06.10 20:36 신고 수정/삭제

      일도 못하고, 이럴 때 맘편하게 놀아야 하는디, 그러지도 못하고... ㅋㅋ

  • Favicon of http://mcfuture.net/ BlogIcon 맥퓨처 2008.06.11 12:37 ADDR 수정/삭제 답글

    저 경우 보통 배터리가 문제라서 몇일 안걸려서 바로 교체를 해주던데요.. 저도 동일한 문제로 배터리 교체를 받았거든요.. 아무튼 A/S 기간 중 맥을 못쓰셔서 답답하시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raytopia.tistory.com BlogIcon '레이' 2008.06.11 15:42 신고 수정/삭제

      메인보드를 교체했다고 합니다. 이제 찾아왔고요... 지난 5일간 손에 안 익은 엑스피 쓰다보니 영 불편하더라구요 ^^